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 장학생 모집

12월12일~22일까지 유학생 2명 모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2.07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부터 7명의 광명시 장학생 혜택 받아...선발되면 1년간 장학금 전액 지원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미래의 중국전문가를 꿈꾸는 광명시 학생들을 위해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교 장학생 2명을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교는 1992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중외합작 대학으로, 미국과 유럽 등 13개국 출신의 교수들이 중국어, 영어, 한국어 등 3개 국어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지역 인재들에게 글로벌 전문가로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명시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광명시인재육성재단으로부터 장학금 약 540만원(위안화기준 1년간 대학등록금)이 각각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광명시 내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또는 졸업자)로 접수일 현재 광명시에 연속하여 3년 이상 거주하고,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5등급 이상(A/B형 구분 없음)의 성적과 고등학교 3학년 1학기까지(국·수·영, 사회탐구 또는 과학탐구) 성적이 석차평균 50%이내여야 한다.

유학생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23일 광명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중국 문화에 관심이 많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과 도전‧혁신의지가 있는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광명시 장학생 모집은 지난 2011년에 체결한 광명시와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 간 교육협력 MOU에 따른 것으로, 그간 광명시와 중국 연변과기대는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글로벌 인재 및 중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장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총 7명의 광명시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또 같은 해부터 매년 1회 5박6일의 일정으로 연변과기대 재학생들을 초청해 시설 견학과 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장학생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교육청소년과(02-2680-2102)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