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90%이상 만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2.08 11:04
  • 수정 : 2016.12.08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추진 사업 제공자 및 수혜자 모두 90%이상 만족

광명시가 광명시치과의사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추진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이 사업 제공자와 수혜자 모두 90% 이상의 만족도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지난 5일 지역아동센터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와 같은 내용의 성과 보고 및 향후 계획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된 성과평가를 위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치료를 맡아온 치과주치의 98%가 이 사업이 아동 구강건강 향상에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지속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또 수혜자인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보호자도 90%의 만족도를 보였다.

광명시가 올해 처음 추진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은 지역아동센터와 치과의료기관이 결연을 맺고 아동들에게 구강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는 지난 1월 ‘광명시 저소득층 아동 치과 주치의 사업’에 대한 조례를 제정해 근거규정을 마련했다.

4월에는 광명시치과의사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28개 광명시 지역아동센터와 치과의원 26곳을 연결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93%인 665명에 대한 구강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425명이 구강질환을 조기발견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았고, 이후에도 계속 구강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다.

광명시는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양질의 치과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성공적인 출발을 계기로 내년에도 많은 아동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치과주치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이 사업을 확대해 더욱 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