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러시아 사할린 및 싱가포르에 소개된다

러시아 OTV와 싱가포르 TV 채널8 , 9일 광명동굴 촬영·취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2.12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광명동굴을 방문한 알자지라 TV 관계자들이 내부 촬영을 하고있다. 이 외에 싱가포르, 러시아 OTV등에서 광명동굴을 촬영하기 위해 방문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이 러시아 사할린과 싱가포르에도 널리 소개된다.

11일 광명시(시장 양기대)에 따르면, 러시아의 TV방송 OTV와 싱가포르의 중국어 TV방송인 채널8 취재진이 지난 9일 광명동굴을 잇따라 촬영하고 돌아갔다.

러시아의 OTV는 200만 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확보하고 있는 극동러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블라디보스토크의 정부 공영방송으로, 한국의 주요 산업관광지를 내년 1~2월 중 방송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TV방송은 싱가포르 내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수도권 및 강원지역 관광명소를 촬영했으며, 그 내용은 내년 1월 ‘Take a Break’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된다.

광명동굴은 앞서 지난 10월과 11월에도 중국의 아이샹TV와 일본의 니혼카이TV, 태국의 워크포인트TV, 중동의 알자지라TV 등을 통해 이들 지역에 한국의 대표적 관광명소로 소개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전 세계 방송국들이 앞다투어 광명동굴을 취재하는 것은 그만큼 광명동굴이 국제적 관광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는 증거”라며,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