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외된 이웃들에게 '좋은 이웃들'이 달려 갈게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09.05 20:36
  • 수정 : 2012.09.18 0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좋은 이웃들’ 발대식을 9월 5일(월)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한 60여명의 ‘좋은 이웃들’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광명 희망나기 운동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현행의 법제도로는 지원받을 수 없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복지전달 시스템을 보강하고 민?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자 지역주민, 복지시설종사자,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추천과 인터넷 공모를 통해 50명을 복지소외계층의 ‘좋은 이웃들’로 구성하게 되었다.
 
『좋은 이웃들』 위촉대상자들은 평소 지역사회복지에 관심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시민들로 구성돼 나눔의 미덕과 사랑의 실천을 통해 행복 메신저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BS1에서는 자원봉사단 발대식과 현장활동 장면들을 취재하여 9월 7일 오후 5시 20분부터 복지소외계층 관련 특별 생방송을 할 예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우리시가 더불어 사는 복지시정을 구현하고 지역복지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자원봉사단의 참여정신과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며, “우리시도 봉사단의 활동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 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