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외국어 홈페이지 새해 첫날 오픈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광명동굴 상세 안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1.02 09:47
  • 수정 : 2017.01.02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 정보 쉽게 접할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 증가 기대

광명시는 새해 첫날부터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광명동굴 외국어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의 외국어 홈페이지가 새롭게 구축돼 2017년 1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광명시는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관광 편의를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외국어 홈페이지를 새해 첫날 오픈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2016년에 광명동굴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4만 4천여 명으로 2015년에 비해 378% 증가했다. 이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라스코 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비롯해 블랙라이트 쇼, 미디어파사드 쇼 등 이색 공연과 다양한 행사로 주목을 받은 결과이기도 하다.

2017년에는 바비인형전 등 더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이번 외국어 홈페이지 오픈으로 외국인 관광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문을 연 광명동굴 외국어 홈페이지는 광명동굴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입장료 등 관람안내, 와인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및 동굴 내・외부 콘텐츠 등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안내해 외국인들이 광명동굴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외국어 홈페이지가 운영되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광명동굴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내년에는 외국인 방문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정보통신과  2680-208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