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7년 광명시 도서관이 달라집니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 추진 및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1.18 10:54
  • 수정 : 2017.01.18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도서관 도서관 정책팀 신설해 공공도서관 운영 전문성 높여

광명시가 많아진 공공도서관을 총괄할 대표도서관으로 하안도서관을 지정하고, 공공도서관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도서관 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신설된 하안도서관의 도서관 정책팀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광명시 도서관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도서관 장서구성 및 운영 프로그램 등 도서관 운영 전반을 혁신적으로 바꿔 공공도서관을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광명시 공공도서관은 하안, 광명, 철산, 소하 등 생활권역별로 건립되어 있어 최적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상대적으로 공공도서관과의 접근성이 떨어졌던 광명 1~3동과 철산 1,2동 주민들을 위해 현충근린공원 내에 현충도서관 건립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광명시는 5개의 대규모 공공도서관을 갖춰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광명시 공공도서관은 질적 발전을 위해 올해 권역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하안도서관은 현충도서관 건립과 독산역 무인도서반납함 신규 설치, 독서마라톤 대회 운영 등 광명시 대표도서관으로서의 역할 강화에 집중한다.

중앙도서관에서 명칭이 바뀐 광명도서관은 감성 톡톡 시(詩)가 있는 도서관을 비롯해 도서관 아트갤러리 운영, 하안1동 단독필지 내 작은도서관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또 신세계이마트 희망 장난감도서관과 북카페, 도시락코너 설치 등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철산도서관도 한 계절 한 책 읽기, 시민의 여름 문화 쉼터 철산도서관 북캉스 주간 운영, 불 밝히는 도서관-夜간 도서관 多모임 프로젝트, 시민 가족 1일 책 벼룩시장 개최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참신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소하도서관은 소하도서관 축제, 책 읽는 시민을 위한 행복가득 신나는 자료실 운영, 충현도서관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과 함께 광명시-52사단 도서 나눔사업을 추진해 군부대가 인접한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4개의 대규모 공공도서관이 있고 현충도서관 건립도 눈앞에 두고 있어 마음만 먹으면 가까운 곳에서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질적인 향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조직개편과 특성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안도서관 2680-545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