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관광활성화와 광명동굴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3개 위원회 출범

‘광명시 관광활성화 위원회’,광명동굴 개발 및 안전관리 위원회’,첨단영상 위원회’발대식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1.23 09:24
  • 수정 : 2017.01.23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관광 활성화 및 광명동굴 세계적 동굴 테마파크로 도약 기대

광명시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광명동굴을 세계적인 동굴테마파크로 도약시키기 위한 ‘광명시 관광활성화 위원회’ 등 3개 위원회의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광명시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광명동굴을 세계적인 동굴테마파크로 도약시키기 위한 ‘광명시 관광활성화 위원회’ 등 3개 위원회가 출범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관광활성화 위원회’, ‘광명동굴 개발·안전관리 위원회’, ‘첨단영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학교수, 연구원, 회사대표 등 관련 분야 전문가 57명으로 구성된 이들 3개 위원회는 앞으로 광명시와 광명동굴의 관광 활성화와 마케팅, 광명동굴의 콘텐츠 개발, 안전관리 및 운영 등에 관한 지속적 자문 활동을 펴나가게 된다.

‘광명시 관광활성화 위원회’는 ▲광명시 관광 상품 개발과 지역상권 활성화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과 홍보 ▲문화, 예술, 전시 등의 행사 계획과 운영 등에 관한 자문 및 심의를 맡게 된다.

‘광명동굴 개발 및 안전관리 위원회’는 ▲광명시 관광 및 광명동굴 발전 방안 ▲광명동굴 안전관리 및 안전시설 확보 ▲동굴의 운영과 개발에 관한 자문 및 심의를 담당한다.

‘첨단영상 위원회’는 ▲첨단영상과 접목된 콘텐츠 개발 방향 ▲예술과 첨단 IT기술이 융합된 신개념의 콘텐츠 개발 ▲첨단시스템의 기술과 운영에 관한 자문 및 심의를 맡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발대식 인사말을 통해 “광명동굴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세계적인 동굴테마파크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관광 활성화, 콘텐츠 개발, 첨단산업과의 접목 등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일들을 해내기에 공무원들만의 역량으로는 부족한 만큼 전문가인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조언과 자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로벌관광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