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3동 새마을협의회 취약지역 환경정비 실시

관내 취약지역을 선정, 매월 정기적인 환경정비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03 14:12
  • 수정 : 2017.02.03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고 쾌적한 마을 분위기 조성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

1일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자협의회 회원들과 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쓰레기를 줍고 제설작업을 하는 등 환경정비를 하고있다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기준)와 새마을부녀자협의회(회장 윤애덕)가 2월 1일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관내 이면도로 등 취약지역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 광명3동 새마을협의회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광명3동을 조성하고자 매월 정기적으로 관내 환경정비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지도단속을 비롯하여 이면도로의 불법광고물(벽보, 명함, 전단지), 쓰레기 등으로 막혀 정비가 필요한 빗물받이 등을 집중적으로 청소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윤애덕 새마을부녀회장은 “한파 및 제설작업 등으로 거리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볼 때마다 인상이 찌푸려 질 때가 있다”며 “앞으로 새마을협의회가 정기적인 환경정비를 통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홍범 광명3동장은 “유관단체 스스로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하여 주민이 미소 지을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3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월 제설주의보 발효 시 광명전통시장과 경로당주변 이면도로의 결빙을 방지하고자 이른 새벽부터 염화칼슘(20kg/30포)을 살포하며 주민 스스로 제설작업에 동참하도록 안내하는 등 주민들의 안전보행에 앞장서고 있다.

 

(광명3동 주민센터 2680-505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