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혁신교육지구사업 확대 추진

사회 변화에 대비해 혁신교육지구 사업 확대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07 19:18
  • 수정 : 2017.02.08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 증진하고 감성과 창의성·자신감 향상에 도움 기대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6년 간 운영해 온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바탕으로 2017 광명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력, 감성·창의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 보다 6억7천3백만 원 증액한 총 사업비 38억7천8백만 원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광명시가 경기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올해 사업은 동반 성장과 지속가능한 지역교육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5대 과제와 12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우선 교육모델 구축을 과제로 국어·사회·과학 등 교과 융합수업을 통해 학생중심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해오름 학년/교과 수업’과 ‘혁신공감학교’,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적 도전을 지향하는 문화예술사업인 ‘향기나는 문화예술’이 운영된다.

또 지역특성화 교육으로 초등학교 1학년의 행복한 학교생활 첫걸음을 돕는 ‘초등1학년 적응지원’이 운영되고,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한 학교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 ‘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진로체험교육 지원’, ‘해오름 학습공동체’ 사업이 추진된다. 지역사회 자원 공유 시스템 구축 과제에는 세부적으로 ‘고등학교 진로진학비전’과 ‘자기주도학습’ 사업이 계획되어 있으며, 지역사회 교육 공동체를 위해 ‘해오름 동아리 운영’, ‘학교, 광명하다’, ‘꿈의 학교’ 사업이 진행된다.

광명시는 이 사업 중 초중고 46개교가 참여하는 공모사업은 3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학생과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자기주도학습은 현재 운영중으로, 광명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gm.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혁신교육 도시인 광명시는 올해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며,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감성과 창의성․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  2680-21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