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광명시 업소 이용하면 광명동굴 입장료 할인...광명동굴 방문해도 지역 상점 할인혜택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13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은 할인받고 사업자는 매출 증대...참여 사업자 3월31일까지 모집

광명시가 오는 6월부터 외부인이 광명시내 상점, 식당 등을 이용하면 광명동굴 입장료를 할인해준다

광명시가 광명동굴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광명시는 오는 6월부터 시를 찾아오는 외부인들이 시내 식당․상점․전통시장 등을 이용하면 광명동굴 입장료를 할인해준다고 밝혔다.

또 광명동굴을 방문한 관광객(광명시 외 지역 거주자)이 광명시내 업소를 이용하면 10% 이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를 통해 외부인들은 광명동굴과 업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고, 사업자는 매출이 늘어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할인을 받으려면 광명시내 식당․전통시장․상점(대형 매장 제외)과 광명동굴 입장권, 매표소 앞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발행되는 모바일 쿠폰을 이용하면 된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사업장이 광명시에 소재하고 최근 1년 간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하며, 참여 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다. 광명동굴 홈페이지(www.gm.go.kr/cv/)를 참고해 광명시청 글로벌관광과나 업종별 연합회에 신청서를 메일·팩스·우편으로 보내면 되고, 14일 이후에는 광명동굴 홈페이지 접수 게시판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할인 제도를 통해 지역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간 14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광명시의 대표 브랜드인 광명동굴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농민을 지원하기 위해 광명동굴 입구에 농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설치해 이르면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 지역 농산물과 공산품뿐 아니라 광명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특산품 판매장도 함께 개설한다.

 

(글로벌관광과  2680-07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