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첨단 및 전문 직업훈련 개강...시민 136명 무료 교육 지원

3D프린터 플레이어 양성, AUTO CAD 전문가 양성과정 등 4개 과정 ,하루 최대 7시간 교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16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에 항공지상직 관리요원 양성과정 등 2개 과정 개설해 추가로 60명에게 교육 혜택

15일 광명시민에게 첨단, 전문 직업 훈련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수료 후 취업을 지원하는 '광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개강식이 열렸다

광명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첨단 및 전문 직업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광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개강식을 15일 열었다.

‘광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의 훈련생들에게는 교육비와 교재가 무료로 제공되며,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한 사람은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이날 시작된 과정은 ∆3D프린터 플레이어 양성 ∆AUTO CAD 전문가 양성 ∆웹디자인 코딩 전문가 양성 ∆세무회계 사무직원 양성과정 등 4개 과정으로 각 과정별로 18~20명씩 총 76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주5일, 하루 3시간에서 최대 7시간까지 진행되며, AUTO CAD 전문가 양성은 6월15일까지, 나머지 3개 과정은 7월13일까지 계속된다. 또 시는 7월부터 항공지상직 관리요원 양성과정과 뷰티매니저 양성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60명의 시민에게 무료로 전문분야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지역 실정에 맞는 현장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안정된 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해 무료 직업훈련대학을 운영하고 있다”며, “훈련생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전문자격증도 취득해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게임영상 콘텐츠제작과정 등 첨단 및 전문 분야 직업훈련 4개 과정을 운영해 118명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했으며, 그중 67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이와 별도로 시는 시민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광명시 강소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43명의 교육생을 4월 중에 모집할 계획이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 02-2680-612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