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봄, 빛으로 깨우다’ 축제 개막

동굴 내 웜홀광장, LED 벚꽃 및 은여우·개구리·병아리 등 토피어리 새 단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20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굴예술의전당에서는 미디어파사드 쇼와 레이저 쇼 및 스피닝댄스 공연

18일 광명동굴 '봄, 빛으로 깨우다' 축제에 참석한 관광객들이 웜홀광장에 조성된 토피어리를 관람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이 2017년 봄을 맞아 새 빛으로 단장하고 18일 봄 축제를 개막했으며 4월30일까지 계속된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관광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봄, 빛으로 깨우다’ 란 주제의 축제 개막식은 아카펠라그룹 프리-티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황금의 방 모금액 전달식, 미디어파사드 쇼, 레이저 쇼 및 스피닝댄스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기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관람객들이 광명동굴 안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LED 빛을 활용해 꽃과 동물, 식물로 새롭게 단장했다”며 “올 상반기 중 가상현실 공포체험관, 타임캡슐, 디지털광산체험관, 대형 미디어타워 등 첨단기술과 접목한 각종 체험·놀이시설을 동굴 안팎에 설치해 더욱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기대 시장은 지난해 9월부터 광명동굴 지하 황금의 방에 관광객들이 소원을 빌면서 던져놓은 모금액 374만 원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써달라’며 서일동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전달했다.

앞서 프랑스 라스코동굴벽화 광명동굴전 폐막식 날인 지난해 9월 4일에도 시는 광명동굴 황금의 방에 쌓인 모금액 242만 원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한 바 있다.

광명동굴 웜홀광장의 은여우·개구리·병아리 등 토피어리가 벚꽃LED 조명과 함께 새롭게 단장했고, 예술의전당에서는 동굴 암벽에 투사되는 현란한 빛의 마술 미디어파사드 쇼와 봄을 주제로 한 노래에 맞춘 레이저 쇼 및 스피닝댄스 공연이 상춘객을 맞고 있다.

18일 광명동굴 '봄, 빛으로 깨우다' 축제에 참석한 어린이가 동굴내 예술의 전당에서 펼쳐진 미디어파사드 쇼를 관람하고 있다.

4월 30일까지 이어지는 광명동굴 봄맞이 축제는 레이저 쇼와 스피닝댄스가 주중에 하루 4회(11:00, 13:00, 14:00, 15:00), 주말에 하루 5회(11:00, 13:00, 14:00, 15:00, 16:00) 공연되며, 20분 간격으로 상영되는 미디어파사드 쇼는 축제 기간 이후에도 연중 계속된다.

 

(글로벌관광과 동굴문화기획팀 02-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