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중장년층 여성 60명 베이비시터로 새출발

중장년 여성 일자리 창출 위한 육아전문 교육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23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기 교육생 60명 전원 수료...베이비시터 필요 가정과 연계 지원

광명시가 중장년층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했던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이 17일 끝났다. 1,2기 총 60명의 여성시민들이 베이비시터로 새출발을 한다

광명시는 취업을 하고 싶지만 특별한 기술을 갖고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은 40세 이상 70세 미만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총 20시간씩 진행됐다. 이들은 ∆영유아 연령별 발달과정 ∆유아 마사지 및 이유식 만들기 ∆아동 사고 및 예방방법 ∆대화법 및 동화구연 등 육아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앞으로 베이비시터로 활동하게 된다.

여성비전센터 3층 비전교실에서 지난 10일 열린 1기 수료식과 17일 열린 2기 수료식에는 60명 전원이 참석해 수료증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한명의 낙오도 없이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을 잘 마치게 돼 자랑스럽고, 축하한다”, “앞으로도 교육과 일자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교육을 마친 베이비시터 60명과 베이비시터를 필요로 하는 가정을 연계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이들의 능력을 강화하고 자질 향상을 돕기 위해 보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