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단 출범...노인 1610명 일자리 제공

공익활동, 창업형 등 3개 유형 25개 사업 운영...1인당 월 22만원 활동비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22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17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광명시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에는 노인 1610명이 참여한다.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노인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소득창출과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총 사업비 32억 9천만 원이 투입된다.

지원 사업은 △공익활동(노노케어, 경로당 도우미, 문화재 보호활동, 실버순찰대, 실버건강관리사, 지하철보안관, 숲 해설사, 지역아동센터급식도우미 등) △창업형(공동작업장, 햇살선생님, 추억의찻집, 실버방역단, 학교급식도우미), △인력파견형(민간어르신취업알선) 등 3개 유형 25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인당 근무시간은 1일 3시간 이상 월 30시간이며, 참여자들에게는 월 22만원 이내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광명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단계별로 안전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각 분야별로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을 마치실 수 있도록 안전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라며, “광명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높이고 활기찬 노년을 지원하기 위해 어르신 일자리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과  2680-22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