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민간전문가와 건축정책 발굴·자문 간담회 개최

광명시 형(型) 건축정책 발전방안 모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3.23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만의 차별화된 건축정책을 발굴하고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건축,경관,교통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고, 광명시만의 차별화된 건축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22일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형(型) 건축․주택정책 발굴․자문을 위한 건축사․관련전문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이춘표 광명부시장과 경기도 건축디자인과 이종구 건축관리팀장 외 건축·경관·교통 전문가들이 참석해 기존에 시행중인 광명시 건축 정책과 신규 발굴한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광명시가 올해 추진할 예정인 신규 정책은 건축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민원인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찾아가는 건축위원회 운영 및 건축위원회 심의 정례화 ∆광명 건축정보 상담실 ‘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운영 ∆건축정보 가이드 북 제작 및 배포 ∆여성·아동·장애인 편의 시설 설계 반영 ∆주택관리지원센터 등 8가지이다.

특히 광명시는 시민들이 민간전문가에게 건축계획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건축정보상담실을 상시 운영해, 시민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절감시키고, 건축사회원에게는 기술에 관한 노하우와 행정경험을 사회에 공헌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광명시 형(型) 건축행정을 펼친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왕현식 광명지역 건축사회 회장은 광명시 신규 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광명시 공무원들의 열정에 깊이 공감을 하며, 회원들의 기술적인 노하우와 행정경험 등을 광명시민과 공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표 광명부시장은 “올해는 기존의 정책을 보완해 건축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광명시만의 건축행정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건축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주택안전과 건축행정팀  02-2680-07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