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강원도 속초에서 워크숍 열어

복지시설 반야노인요양원 견학 및 후원물품도 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03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가 4월1일 워크숍 일환으로 속초 반야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속초시 복지현황과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있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유상기)는 3월31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노인복지시설인 반야노인요양원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또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확대방안에 따라 벤치마킹 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는 민간 네트워크 조직으로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복지자원 연계 및 협력, 지역사회 조직화 및 지역사회 공동체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촘촘한 복지전달체계를 위해 구성된 동 단위의 협의체이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와 사랑나눔봉사회는 속초에서 민간네트워크 역량을 강화시키고 위원 간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동 복지허브화 방안’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튿날에는 속초 반야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속초시 복지현황 및 우수시책(사례)에 대해 전달받고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들에게 양말세트, 과일, 주방 세제 등 17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유상기 위원장은 “강원도 속초에서 누리복지 협의체 및 사랑나눔봉사회 위원들과 화합을 다지고 위원들이 해야 할 역할, 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시설에 계신 어르신들이 자식처럼 반갑게 맞아주셔서 가슴이 뭉클했고, 광명7동에서 홀로 외롭게 사시는 어르신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협의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7동주민센터  02-2680-073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