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취업성공아카데미’취업 길잡이 역할 톡톡

특성화고 학생 126명 대상 취업 역량강화 교육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10 14:04
  • 수정 : 2017.04.10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 법 등 현실적인 교육으로 큰 호응

광명시는 지역 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성공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7일까지  총 126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광명시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는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3학년생 44명을 대상으로 취업성공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지난 3일부터 7일까지는 광명공업고등학교 3학년생 82명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취업성공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나만의 직무 로드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첨삭 △1분 자기 소개코칭 △인터뷰 성공 방법 △역지사지 면접 및 실전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참가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광명공업고등학교 3학년 김희문 학생은 “자기소개서 작성이 취업에 꼭 필요하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웠는데 1대1 코칭으로 올바른 작성법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또 진학과 자격증 취득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자신감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광명공업고등학교의 교육을 담당했던 장한용 진로취업 담당교사는 “취업성공아카데미는 취업에 도전한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고, 취업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모두에게 유익할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광명시는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오는 8월에는 광명공업고와 광명경영회계고를 통합해 선발된 우수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주간 집중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 취업성공 아카데미는 취업을 희망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업 길잡이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전문기관의 우수 강사를 초청한 취업특강을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고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1회 광명시 일자리센터의 직업상담사를 학교에 파견해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팀 02-2680-61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