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철산3동, 광성초등학교와 복지사각지대 아동 발굴 위해 협약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12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3동은 최근 광명광성초등학교와 자원봉사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아동 발굴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 철산3동(동장 김종식)은 최근 광명광성초등학교(교장 전성화)와 자원봉사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아동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동 주민센터는 자원봉사 수요처로서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교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발견하면 동 주민센터에 즉시 연계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그동안 철산3동은 누리복지협의체 희망브릿지 특화사업을 통해 광성초등학교 학생들이 지역 내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발마사지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고, 올해도 12명의 초등학생들이 발마사지 실습을 마치고 5월부터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김종식 철산3동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복지사각지대 아동이 적극 발굴되어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철산3동 주민센터 02-2680-520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