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2동 누리보듬사업 새로운 출발

누리보듬단 14명 취약계층 어르신 및 장년층 9명과 1대1 결연해 안부확인 등 지속적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13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2동이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14명으로 광명2동 누리보듬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복지소외계층 9명과 결연해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광명시 광명2동 복지중심동(동장 정계환)은 12일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14명으로 ‘광명2동 누리보듬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광명2동 누리보듬단은 앞으로 홀몸어르신 등 복지소외계층 대상자 9명과 1대1 결연을 통해 주1회 이상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월1회 이상 방문해 식사쿠폰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 분기별로 함께 식사하며 담소 나누는 시간을 마련해 정서적인 지원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정계환 광명2동장은 “복지소외계층에 놓인 어르신 및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수시 안부확인이 필요한 가정 등을 누리보듬단과 일대일로 연결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세용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매주 전화하고 매월 만남을 통해 의지할 수 있는 이웃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2동 복지중심동팀  02-2680-50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