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역세권 중학교 신설 확정

27학급 880명 규모로 2019년 3월 개교 목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19 16:20
  • 수정 : 2017.04.21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 광명역 역세권에 중학교 신설이 확정됐다.

광명시는 2017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사결과 일직동 광명역세권 중학교 신설 안건이 최종 확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신설 중학교는 일직동 수변공원 인근 부지에 27학급 880명 규모로 이르면 올해 착공될 예정이며 2019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광명역세권지구는 올 하반기부터 2019년까지 총 10,968세대가 입주하면서 학생수가 1,100여명으로 급격히 증가돼 학생 배치를 위한 중학교(가칭 역세중학교) 신설이 지역 현안으로 떠올랐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충현·안서·소하 중학교에서는 20학급의 교실 부족 사태가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번 역세중학교 신설이 확정되면서 학부모들의 교육여건에 대한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교육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명시 관계자는 “향후 신설될 학교의 주변 교통 여건 개선과 안전한 통학로 마련 등 시 차원의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관계자는“우리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교육 문제는 무엇보다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하는데 그 동안 역세권 입주 예정 주민들을 애태웠던 중학교 신설 문제가 원만히 해결되어 다행스럽다”“최선을 다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시 관계자들과 대승적으로 수렴해준 교육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교육여건 악화 및 원거리 통학 방지를 위해 역세권 중학교 신설을 교육부에 여러 차례 촉구해왔다. 지난 6일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영 교육부 차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의 간담회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교육 수요 급증이 예상되며 역세권 중학교를 위한 부지가 이미 마련되어 있는 만큼 조속히 결정해달라”고 강력히 요청한 바 있다.

(광명1-1)광명역세권 지구 현황-역세중 위치

 

(교육청소년과 교육혁신팀  02-2680-21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