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청년창업 지원에 5억 원 추가 투입

1차 25개 청년 창업팀 지원에 이어 약 20개 팀 지원… 5월 1일부터 25일까지 신청 접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20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3일 열린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약정식. 광명시는 25개 청년창업팀에 총 5억원을 지원하는 이 사업에 5억원의 예산을 추가해 2차로 지원받을 청년기업가를 모집한다

# ‘여행용 짐을 압축해서 부피를 줄일 수 없을까’라는 고민을 하다 휴대용 압축기 개발 아이디어를 갖게 된 이동환 씨(32)는 시제품 제작할 공간과 자금이 없는 예비창업가였다. 올 초 우연히 방문한 광명시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소식을 듣고 지원해 25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됐다. 그는 지원받은 2천만 원으로 시제품 제작에 몰두하고 있다. 곧 특허 출원도 계획 중이다.

# 체험 위주의 포클랜드식 업사이클 아동 미술 교육을 하는 티라노 스튜디어의 박혜원 대표(25)는 올 초 광명시가 처음 실시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박 대표는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해 공용 창업 공간을 사용하고, 1차 지원금 1천500만 원으로 회사 로고와 홈페이지와 미술교육 기본 교구 등을 제작해 미술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당찬 꿈을 펼쳐가고 있다.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이 순항 중이다. 이 사업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창업 기반이 없는 광명시 청년 창업자들을 선정해 사업 공간과 개발비, 성장지원 프로그램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차 지원을 받은 25개의 청년 기업들이 지난 4월 지원 약정을 체결하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몰두하고 있다. 청년창업가들의 반응도 뜨겁다. 1차 대상 모집에서는 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청년 스타트업의 가장 큰 과제는 창업 자금과 사무공간, 그리고 멘토링 프로그램인데 이 모두를 지자체에서 지원한다는 점에서 광명시의 대표적인 청년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예상보다 활기를 띠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당초 지원 예산으로 책정했던 5억 원에 추가로 5억 원을 편성해 다시 한 번 광명시 청년 창업가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1차 지원과 마찬가지로 최대 5천 만원의 창업 자금과 공용 사무공간 제공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다소간의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더욱 많은 스타트업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며, “지역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춘 청년들을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5월 12일에는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을 통해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창업 계획서 작성 요령 등에 대한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사업 참여 신청은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및 광명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02-2680-6627)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포스터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기업팀  02-2680-662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