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하안4동, 장애인의 날 맞아 사랑의 실버카 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20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는 19일 지역의 장애인과 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웃에게 5대의 실버카를 전달했다

광명시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19일 지역의 장애인 및 거동불편 노인 5명에게 실버카(보행보조기) 5대(100만원 상당)를 전달하고, 사용법을 안내하는 등 지역 나눔 행사에 앞장서고 있다.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 관계자는 척추 질환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외출 시 이동에 불편을 겪는다는 소식을 듣고, 장애인들에게 ‘실버카(보행보조기)’에 희망을 달아 전달하기로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실버카를 전달받은 김모(75)씨는 “평소 허리 통증으로 외출을 나갈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실버카 덕분에 안양천에 가서 꽃구경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명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하안4동 주민들의 사랑이 담긴 실버카가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든든한 두 다리가 되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봉자 하안4동장은 “실버카 나눔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계층 복지에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이끌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는 5월부터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하하호호 웃음치료 특성화 사업을 추진해 행복한 지역 사회를 조성할 계획이다.

 

(하안4동 주민센터 02-2680-531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