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응급상황‘골든타임’잡는다…자동심장충격기 추가 설치

관리책임자 지정해 관리 강화, 일반 시민 대상의 응급처치 교육도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24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광명전통시장 등에 12대 추가해 총307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관리

광명시는 시민의 생명에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등에 12대의 자동심장충격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곳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여성비전센터, 광명․소하 도서관, 소하2동 주민센터, 광명전통시장, 광명새마을시장 등으로 시민들이 자주 찾는 대표적인 곳들이다.

이로써 시가 응급상황에서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한 곳은 광명시청 종합민원실과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철산역 등 61개소 총 307대에 이른다.

이 뿐만 아니라 광명시는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의 효과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설치된 곳마다 관리책임자를 지정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응급처치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 공무원과 학생,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재난 및 생활안전 지침, 심폐소생술 등 평상시 응급처치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생명을 구하기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교육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건강생활과 의약무팀 02-2680-549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