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토피의 건강 작전’인형극으로 어린이 아토피 교육 실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500여 명 참석…아토피 등 알레르기질환 예방 위한 건강생활습관 알려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2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유아, 어린이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 천식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토피의 건강 작전' 인형극이 25일 열렸다

광명시는 세계 천식의 날(5월 첫 번째 화요일)을 맞아 광명시 유아·어린이들에게 아토피피부염, 천식의 예방 및 관리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25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날 오전 50분씩 2회에 걸쳐 열린 ‘토피의 건강 작전’ 인형극에는 광명시내 4개 유치원과 4개 어린이집 원아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인형극은 아토피와 천식의 예방, 관리법과 필요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토피, 세균, 토끼, 사자, 흰구름마법사, 튼튼용사 등 주인공들이 직접 무대 밖으로 나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학부모와 참여 어린이들의 호응이 더욱 높았다.

인형극이 끝난 후 한 어린이는 “토피에게 배운 내용을 집이나 유치원에 가서도 꼭 다시 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이 점점 늘고 있는데, 특히 어린이들의 경우 미리 예방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익힌 방법을 일상생활에서도 잘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오는 9월에는 지역의 4개 초등학교 1~2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를 직접 방문해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공연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  02-2680-552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