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에서 경북 김천 ‘산머루와인’ 맛본다

광명시, 경북 김천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02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특산물 광명동굴서 판매 및 관광 상품 개발과 마케팅 협력

 

앞으로 산머루와인 ‘크라테’ 등 경북 김천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광명시는 1일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경북 김천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머루와인을 비롯한 김천시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하고, 두 자치단체의 문화·관광사업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 양 시는 관광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연간 140만 명이 찾는 한국 100대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을 중심으로 전국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을 꾸준히 늘려 나갈 것”이라며, “김천의 크라테 와인과 함께 지역 특산품 홍보와 판매에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천시 관계자는 “수도산 중턱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산머루로 만든 크라테와인은 맛과 향이 뛰어나 좋은 호평을 얻을 것”이라며 “광명동굴을 통해 우리시의 우수한 특산물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광명시와 지속적인 협력으로 상호발전에 힘쓰겠다"고 회답했다.

김천시는 산머루를 원료로 한 와인을 비롯해 찰보리빵, 감자, 자두, 재래식 메주 등이 지역 특산물로 생산되고 있으며, 자두꽃축제(4월)와 김천예술제(9월)가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다.

 

(글로벌관광과 한국와인팀 02-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