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속초시와 손잡고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적극 추진

동서고속도로 동홍천~속초 구간 완공되면 광명동굴에서 속초까지 2시간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12 0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기대

양기대 시장이 이병선 속초시장을 만나 환담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11일 강원도 속초시청을 방문해 이병선 속초시장을 만나 광명시가 추진하고 있는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의 실현을 위해 속초시와 광명시가 협력할 것을 제안했다.

양기대 시장은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에 발맞추어 속초항과 러시아 하산의 자루비노항을 연결하는 카페리호의 재취항이 이뤄지면 광명동굴과 속초, 러시아 하산, 중국 훈춘, 그리고 북한 나진과 백두산을 연결하는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가 현실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광명동굴을 통해 관광도시로 변신한 광명시와 오랜 관광도시로서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속초시가 협력한다면 두 도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병선 속초시장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은 국가적 아젠다”라며 “새 정부가 이 행사를 문화체육은 물론 평화의 대제전으로 승화시켜 막힌 남북관계를 풀고 강원 지역의 경제도 활성화시키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 시장은 또 “현재 공사 중인 동서고속도로의 동홍천~속초 구간이 완공되면 광명동굴에서 속초까지 2시간이면 올 수 있다”고 설명하고 이 도로가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를 더욱 매력적인 관광상품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5월 1일 한국-러시아-일본을 연결하는 7만 5천톤급 크루즈선 코스타 빅토리아(Costa Victoria)호를 취항시키며 동해안 크루즈 관광시대를 연 속초시는 동해안에서 대형 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도시인데다 동서고속도로와 더불어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등 사통팔달의 관광도시로서 큰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속초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속초에서 출발하는 북극항로 개발 등 선박을 이용한 관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고, 광명시는 광명동굴과 백두산까지를 하나의 관광코스로 개발하려는 구상을 가지고 있어 두 도시가 협력한다면 향후 관광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이병선 속초시장은 빠른 시일 내에 두 도시 간 경제·문화·관광 분야 MOU를 체결하여 이를 통해 광명동굴에서 속초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등 상생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자는 것에 공감했다.

양기대 시장은 이병선 시장과의 면담 후, 오는 7월 완공 예정인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 공사 현장을 돌아보며 “이 여객터미널을 통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속초를 거쳐 광명동굴까지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양기대 시장은 다음 주에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리는 태평양 관광 포럼에서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의 실현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글로벌관광과 관광마케팅팀 02-2680-23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