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위한 막바지 총력

추진위원회 중심으로 연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12 0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민관학 협력체인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구성

광명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10일 아동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시는 이를 중심으로 연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추진한다

광명시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광명시는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공식 발족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은 이옥 덕성여자대학교 명예교수, 송정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이임주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 주미화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박충서 광명시 복지돌봄국장, 허명회 광명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등으로 민‧관‧학 협력체가 구성됨으로써 광명시의 아동친화도시 추진은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위촉된 추진위원들은 향후 아동친화도시 조성 및 유니세프 인증과 관련해 ∆정책의 기본방향과 전략 수립 ∆계획 수립‧시행 ∆교육‧홍보 및 지식‧정보 보급 등에 관한 제안과 심의를 맡는다.

광명시는 2015년 9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하며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구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해 6월 ‘광명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다음달에는 전담부서인 시 여성가족과에 아동친화‧드림스타트팀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명시를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며 아동친화 예산분석와 영향평가 등을 통해 연내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추진위원회 발족식 인사말을 통해 “2012년부터 정부가 지정한 여성친화도시인 광명시는 몇 년 전부터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고, 오늘 추진위원회가 공식적으로 구성돼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광명시가 제도와 시설은 물론 가치와 철학을 담은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가 다양한 의견을 주시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을 단순한 보호대상이 아닌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로 보고 이들의 생존, 발달, 보호, 참여에 관한 기본 권리를 명시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정신을 실천하는 도시이다. 유니세프는 이를 목표로 한 10대 원칙, 56개 평가지표를 통해 아동친화도시로 인증한다.

 

(여성가족과 아동복지팀 02-2680-648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