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러시아 연해주 주지사와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개발 협의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린 국제관광박람회에서 만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19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 국제관광박람회장의 광명시 부스를 방문한 블라디미르 미크루셰프스키 연해주 주지사 (오른쪽 두번째)와 세르게이 오브치니코프 하산군수(맨 왼쪽), 중국 훈춘시 우쒸엔쭈어 부시장(맨 오른쪽)과 손을 맞잡고 협력을 다짐했다

광명동굴에서 속초, 러시아 하산, 중국 훈춘, 북한 나진을 거쳐 백두산까지 가는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개발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18, 19 양일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 제3차 태평양관광포럼 및 국제관광박람회(PITE)에 참가해 광명동굴의 성공사례를 소개한 뒤, 광명시가 추진 중인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의 실현 방안을 러시아 연해주 정부 측과 협의했다.

양 시장은 국제관광박람회의 광명시 홍보부스를 방문한 블라디미르 미크루셰프스키(Vladimir Miklushevsky) 러시아 연해주 주지사를 만나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자는 제안을 했으며, 미크루셰프스키 주지사는 "세르게이 오브치니코프 하산군수에게 이 사안을 믿고 맡겼으며 항상 도와줄 수 있다"고 답변했다.

태평양관광포럼에서 한-러 관광분야의 협력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맡은 양 시장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부상한 광명동굴을 출발해 속초를 거쳐 러시아 하산과 중국의 훈춘, 북한의 나진, 그리고 백두산까지 이어지는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의 개발 구상과 실현방안을 제시했다. 이 국제평화관광코스는 북한 나진과 인접한 러시아 연해주 하산군의 오브치니코프 군수와 중국의 훈춘시 측이 지난 해 10월 양기대 시장에게 제안한 것이다.

양 시장은 “올 하반기에 그간 추진해 온 속초-러시아 하산 자루비노항 간 카페리가 예정대로 재취항을 하고 그 노선을 광명동굴까지 연장한다면 인접한 수도권 관광과 함께 러시아, 중국 관광객이 원하는 의료관광도 이뤄질 수 있어 매력적인 관광코스가 될 것”이라며 “또 이 관광코스는 한국인들에게도 흥미롭고 남북한 및 동북아 평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 시장은 또 “러시아 하산, 중국의 훈춘, 북한의 나진은 향후 국제관광도시로서 동북아 골든트라이앵글이 될 수 있다”며 “광명-백두 국제관광코스 개발이 한국과 북한, 그리고 러시아와 중국을 잇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양기대 시장은 이어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후 한중관계가 개선의 조짐을 보이고 있고 남북관계도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 이 관광코스가 더욱 탄력을 받고 남북관계 개선 정도에 따라 한국 관광객의 북한 나진 관광도 가능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태평양관광포럼은 동북아관광포럼과 동북아관광학회가, 국제관광박람회는 러시아 연해주 상공회의소 연합이 주최하고 러시아 연해주 주정부, 러시아연방 문화부, 러시아연방 관광청이 이 행사들을 후원했다. 21일까지 계속되는 이 국제관광박람회에 광명시도 부스를 마련해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및 광명동굴 등에 대한 관광 홍보를 벌이고 있다.

광명시는 KTX광명역을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에 따라 지난 해 중국의 단둥시와 훈춘시, 러시아 하산군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올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훈춘시와 하산군의 대표단을 광명시로 초청해 ‘한중러 3개 도시 문화체육 대제전 및 경제관광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한편, 양 시장은 오브치니코프 하산군수와 별도로 만나 광명-백두 국제평화관광코스 개발 뿐 아니라 의료관광 및 의료지원 등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홍보실 공보팀 02-2680-218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