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제2회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시상

조선 최고 청백리 이원익 선생 닮은 청렴하고 헌신적인 전국 공직자 발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22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윤정현 정남진산업고 교사, 본상 한동훈 노원소방서 소방위, 강동소방서 전상기 소방위

광명시는 20일 제2회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시상식을 가졌다-본상 한동훈 소방위, 대상 윤정현 교사,본상 전상기 소방위(왼쪽부터)

광명시는 20일 향토위인이자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인 오리 이원익의 정신을 기리는 ‘오리문화제’에서 제2회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시상식을 가졌다.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은 공직사회에 오리 이원익 선생의 청백리 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광명시가 공직 일선에서 청렴한 자세로 헌신․봉사하는 전국의 공직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올해 수상자는 윤정현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교사, 한동훈 노원소방서 소방위, 전상기 강동소방서 소방위로 소속기관의 엄정한 심사를 통한 추천과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심사위원회’의 현지실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인 윤정현 교사는 하루도 쉬지 않고 방과 후 활동을 운영하며 가정환경이 열악한 제자들에게 기술을 가르쳐 가난의 대물림에서 벗어나도록 돕고 있다. 또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경비를 외부 기관 공모에 참가하거나 제안서 등을 제출해 조달함으로써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도 크게 덜어줬다.

본상 수상자인 한동훈 소방위는 구조대장으로서 20여 년 간 재난구조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다. 특히 특수구조 전문가로 효율적인 구조기법을 연구해 탁월한 현장 대응 업무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개인적으로 노유자시설과 장애인시설에 수년간 봉사와 기부를 하고 있다.

또 다른 본상 수상자인 전상기 소방위는 불의의 사고나 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에게 신속한 응급처치를 해 생명을 지킨 공을 인정받았다. 또 500회 이상의 헌혈을 했으며 홀몸어르신과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족 등을 후원하는 등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들은 “오리 이원익 선생의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자신을 돌아보고 청렴하고 모범적인 공직생활을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21세기 오리 이원익을 찾는 청백리상의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며, “오리 이원익의 청렴하고 헌신‧봉사하는 정신을 전국의 많은 공직자들이 본받아 시민이 행복한 광명시,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5년부터 전국 공직자를 대상으로 오리서원과 충현박물관에서 ‘오리 이원익 청렴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 4월까지 289회의 교육에 7668명의 전국 공직자들이 참가했을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감사실 청렴감사실 02-2680-201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