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과 관·학 협력 협약 체결

예술·디자인 중심의 네트워크 구축 및 콘텐츠 개발에 협력키로

  • 기자명 시민필진 박성만
  • 승인 : 2017.05.24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장미경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장과 이춘표 광명부시장이 예술디자인 네크워크 구축과 콘텐츠 개발 위한 관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23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과 관·학 협력 협약식을 갖고, 예술 및 디자인을 중심을 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의 발전과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문화 예술 관련 콘텐츠 개발과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광명동굴을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하고, 포스트모던학과 학생을 적극 참여시켜 광명동굴을 우수 프로그램의 기획·연출 공간으로 활용해 나가기로 했다.

이춘표 광명시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광명동굴은 2011년부터 시장님과 공무원들의 순수한 노력으로 개발해 왔는데, 앞으로는 전문가들의 고증과 조언을 받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광명동굴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의 동굴테마파크로 발전하는 데 적극적인 조언과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장미경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장은 이에 대해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의 5개 디자인학과, 3개 예술학과가 보유한 좋은 재능들을 광명동굴을 비롯한 광명시 발전에 최대한 도움이 되도록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글로벌관광과 동굴문화기획팀  02-2680-237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