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제62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오전 10시 정각 광명시 전역에서‘묵념 사이렌’울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07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6일 오전 현충근린 공원 내 현충탑에서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6일 오전 현충탑(현충근린 공원 내)에서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념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이춘표 광명부시장과 보훈단체 회원,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현충일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석해 거동이 불편한 유공자를 부축하고 행사장으로 안내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춘표 광명부시장은 추념사에서 “순국선열들이 남기신 고귀한 뜻을 되새기고 이어받아 안전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가자”며, “앞으로도 그들의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위한 예우와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보훈회원 및 단체에 대한 예우와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4년부터 보훈회원의 생활안정을 돕고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훈명예수당과 6.25참전명예수당 지급, 보훈회관 환경개선, 보훈회원의 의료시설 이용자 수송차 지원, 안보견학, 고혈압·당뇨 검진서비스 등을 전개하고 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