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7동, 야쿠르트 지원사업‘이웃돌봄’체계 구축 기여

홀로 지내는 40여 명의 노인 대상으로 야쿠르트 지원하며 안부 확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07 1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째 이어져...광명7동 이웃돌봄 체계의 큰 축 담당

광명시 광명7동은 지역 내 독거노인의 건강을 돌보고 안부 확인을 위해 10년째 야쿠르트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광명시 광명7동(동장 민병인)은 지역 내 독거노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야쿠르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 사업은 생활이 어려워 유제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는 독거노인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것으로 올해 10년을 맞았다. 또 야쿠르트를 직접 배달하며 노인들의 안부도 확인할 수 있어 ‘이웃돌봄’ 체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야쿠르트를 10년째 후원하고 있는 광명7동 이영면 선진유지 대표는 “가볍게 시작한 야쿠르트 후원이 벌써 10년이 지났다. 우리의 작은 관심이 어르신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후원을 통해서 배웠다”며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지원을 받고 있는 김 모 어르신은 “수년째 변함없이 야쿠르트를 지원해주고, 안부까지 세심히 물어줘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7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에서도 5년째 야쿠르트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전창남 광명7동 새마을 부녀회장은 “야쿠르트 후원은 건강음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보살펴드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는 지금처럼 꾸준히 복지사각지대의 지역주민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1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