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여행 순환형 투어버스 타고 가요“

광명시 순환형 투어버스 여행

  • 기자명 시민필진 김정옥
  • 승인 : 2017.06.09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지난 1일, 순환형 투어버스 운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미 5월 25일부터 시험 운행을 거친 후라 버스를 이용 했던 국내외 관광객 사이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당일치기 광명자유여행을 즐기게 되었다며 높은 평가를 하고 있다. 순환형 투어버스는 광명동굴의 사랑스러운 마스코트 요정 아이샤가 상상세계로 이끌 듯 화사한 색채로 빛을 발하며 노선별 각 1대씩 두 개 노선으로 나누어 운영을 한다.

제1노선은 KTX광명역에서 출발해 충현박물관, 광명동굴, 밤일음식문화거리,  전통시장이 있는 광명사거리역, 철산역, 광명동굴을 거쳐 다시 KTX광명역을 순환하는 코스이며 1일 4회 운행한다.

제2노선은 광명사거리역에서 출발해 철산역, 광명동굴, 밤일음식문화거리, 광명사거리역(전통시장)을 순환하는 코스이며 1일 6회 운행한다.

버스에서 1일 승차권 1장을 구입하면 노선에 관계없이 시간대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무제한 승차하여 광명의 관광명소를 마음껏 즐길수 있으며,  1~2노선을 교차로 이용할수 있어 광명시민 역시 대 환영이다.

서울 수색에서 동창생 일곱 명을 데리고 광명동굴과 전통시장을 간다는 박정자씨는 “전철에서 내려 바로 투어버스를 탈 수 있어 참 편하네요. 이번 모임 장소를 내가 추천해놓고도 초행길이라 은근히 신경이 쓰였거든요 처음 광명을 방문하는 우리 같은 일행에게 광명의 유래, 관광지를 가보고 싶도록 귀에 쏙쏙 들어오게 소개해주시는 안내자까지 있어 좋은 인상을 받았어요. 대접받으며 여행하는 느낌이에요.” 하며 두 손을 모아 감사를 표한다.

방송으로만 들었던 광명 동굴을 가족과 함께 왔다는 서문주씨는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순환형 시티버스까지 운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반가웠습니다. 승용차 없이 주말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체험거리, 볼거리가 풍부한 동굴관람이 끝나면 와인을 곁들인 식사를 할 예정입니다. “라고 말하며 더 많은 사람이 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가 잘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순환형 투어버스 승차요금은 성인 2,000원, 청소년(중/고생) 1,500원, 어린이(만3세~초등생)와 만 65세 이상은 1,000원이며 장애인, 유공자, 만 3세 미만 승객은 무료이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운행하며 광명동굴 휴장일인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이용문의는  광명시 민원콜센터(1688-33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