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아동학대 예방 교육 연다

광명시내 학부모, 보육시설 종사자 등 500여 명 대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12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인권, 아동학대의 유형, 사례 등을 통한 예방방법 전달

광명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안심보육 실현을 위한 가정내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19일 개최한다.

광명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안심보육 실현을 위한 가정 내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오는 19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올바른 예방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인권행복연구소 신태송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날 특강에서 다룰 주요 내용은 ▲아동인권의 이해 ▲아동학대의 유형 ▲사례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실천방법 등이다.

광명시는 이번 교육이 아동을 양육과 훈육의 대상이 아닌 기본적인 권리를 가진 주체적 존재로 인식되도록 유도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가 발생했을 경우 신고요령, 대처방법을 전달해 지역 내 아동학대를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동의 권익을 증진하고,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아동, 학부모,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나 보육시설 종사자 등 아동학대 예방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 입장하면 된다.

 

(보육지원과  보육관리팀  02-2680-225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