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알레르기 비염 및 천식의 이해’건강 강좌 운영

전문가에게 듣는 알레르기 비염 및 천식의 이해 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22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레르기 행진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정보 제공

21일 광명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알레르기 이해를 위한 건강강좌에서 보라매병원 알레르기 내과 양민석 전문의가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광명시는 21일 오전 시 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부모, 시민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비염의 올바른 이해를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의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알레르기 전문가인 보라매병원 알레르기 내과 양민석 전문의가 강사로 나서 ‘알레르기 비염 및 천식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강좌를 진행했다.

양민석 강사는 알레르기 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인 알레르기 비염을 중심으로 설명해 비과학적이고 무분별한 정보에서 탈피할 수 있게 하고,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여러 알레르기 질환이 순차적으로 나타나는 알레르기 행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 등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광명시 아동과 부모, 관심있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강좌를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아토피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시민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 및 약물의 올바른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하반기에도 강좌를 추진할 예정이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 02-2680-552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