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건축공사장 안전 위한 소통 간담회 열어

안전관리 전문가 초청 안전교육 및 ‘건축공사 관계자 소통간담회’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6.22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공사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사례와 해결방안 논의

건축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과 민원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광명시 건축공사 관계자 소통간담회'에서 건축사, 공사 관계자 130여 명이 안전교육을 듣고있다

광명시는 지난 16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건축공사 관계자 및 건축사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공사와 관련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건축공사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경각심을 부여하기 위해 건설관련 안전 분야 교수가 강사로 나서 건설공사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방법, 시설물 품질관리 등 건설공사 품질·안전관리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건축공사로 인해 자주 발생되는 민원사례와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가 심도 깊게 이루어졌다.

또 매월 4일 실시하고 있는 건축안전의 날 운영 및 공사와 관련해 건축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시와 건축 관계자들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도시를 구현하기로 했다. 광명시와 이들은 공사장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민원사례와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해 공사로 인한 주민불편사항 해소 및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주기적으로 건축공사 관계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건축공사 관계자들에게 안전의식 확립과 사고예방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건축공사 관계자가 이야기하는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어 불필요한 행정절차 및 제도개선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주택안전과 건축행정팀 02-2680-23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