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와 부천시, 영화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동굴 국제판타지 전문영화제와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발전 위해 상호 협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17 09:27
  • 수정 : 2017.07.25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와 부천시, 광명동굴 국제판타지페스티벌 조직위,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가 14일 부천시청에서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와 부천시는 두 시가 선도하고 있는 판타지 영화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만수 부천시장, 이장호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정지영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은 14일 부천시청 5층 만남실에서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국제영화제 운영에 따른 공간 및 재정 지원, 콘텐츠 산업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 국제영화제 간 작품 교류 및 산업육성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올해 스물 한 번째를 맞는 부천 영화제와 광명시만의 특성과 장점이 있는 광명동굴 국제 판타지 영화제가 교류를 통해 협력한다면 시너지효과가 날 것”이라며 “문화도시인 부천시와 교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판타스틱 영화제의 새 지평을 열어가자”고 말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폐쇄된 광명동굴을 개발해 연간 1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기적같은 행정을 펼친 양기대 시장을 볼 때 앞으로 어떤 일을 만들어 갈지 기대가 된다”며 “이번 두 도시 간 협약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광명동굴처럼 노다지 같은 협정으로 만들어가자”고 화답했다.

 

(글로벌관광과 동굴문화기획팀 02-2680-665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