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 '어르신 행복학교’ 야외나들이

즐거운 체험 통해 힐링 시간 가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18 10:34
  • 수정 : 2017.07.18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2동과 누리복지협의체는 특성화사업인 '어르신 행복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 20명이 참여하는 야외나들이를 진행했다

광명시 광명2동(동장 홍순화)과 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세용)는 지난 14일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행복학교’ 야외수업을 진행했다. 강화도에 있는 아르미애월드(약쑥 체험장)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는 특성화사업으로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한 어르신 행복학교 ‘해피투게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야외수업은 다양한 체험을 통한 치유를 목적으로 강화도 아르미애월드(약쑥 체험장)에서 진행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약쑥을 이용한 건강족욕체험, 약쑥비누 만들기, 짚풀공예, 보물찾기, 건강밥상을 체험하며 힐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박모 어르신은 “그동안 외로웠는데 해피투게더가 운영되는 금요일이 기다려진다”“이렇게 좋은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나들이를 주관한 박세용 광명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해피투게더를 하면서 어르신들이 표정도 밝아지시고 즐거워하는 모습만으로도 큰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0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