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소셜마켓에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깨닫다

따복품마루와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하는 광명소셜마켓을 다녀와서

  • 기자명 시민필진 정연주
  • 승인 : 2017.07.24 16:03
  • 수정 : 2017.07.24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광명시 일자리창출허브센터 주차장에서 광명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명소셜마켓'이 열렸다.

지난 21일 금요일,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창업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홍보,판매 하는 장이 개최되었다. 광명시일자리창출허브센터 주차장에 마련된 ‘광명소셜마켓’이 바로 그것인데, 21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4시간 동안 2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창업기업 등이 참여해 작은 장터를 이루었다.

광명시는 광명소셜마켓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 제품을 많은 시민들에게 알림으로써 사회적경제 인식을 확산시키고 제품의 판로개척을 통해 사회적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자 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공익적 목적을 갖는 경제사업 조직’으로 정의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일반 기업처럼 이윤을 목적으로 추구하기 보다는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방향에 목적을 두고 그것의 실현을 위해 이윤을 재투자한다. 주로 일자리 마련이나 사회통합,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경제 지원 등의 목적을 갖는다.

이 날 ‘광명소셜마켓’에 부스를 마련하고 참여한 업체로는 나물투데이 등과 같이 이미 꽤나 알려진 청년기업들도 있고, 친환경적인 재료와 제작 방법을 이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작은 기업들도 있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도 광명시 내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을 적극 홍보하고 보다 많은 사람에게 해당 기업의 제품들을 보다 다양한 통로를 통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란다.

광명소셜마켓에서는 사회적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며 자신의 기업을 홍보하고 전시하기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