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동굴, 세계여행지 앱인 트립어드바이저 리뷰 평점90% 나와

  • 기자명 NSP통신 박승봉 기자
  • 승인 : 2017.07.26 15:40
  • 수정 : 2017.07.26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여행지 리뷰 앱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광명시 광명동굴에 대한 평점이 90%이상 ‘좋다’라는 리뷰가 나왔으며 ‘최고로 좋다’는 50%까지 나와 세계적으로 주목 받게 됐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국가의 관광명소와 음식점 호텔 등을 소개하며 전문 트레블러(여행자)들의 리뷰들을 평가해 받고 있다.

  

광명동굴 사진.

하지만 리뷰를 썼다고 다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하루 정도의 심사를 거친 후 등록되어 트립어드바이저를 통해 여행 정보를 얻는 전 세계인들의 가이드 역할을 하게 된다. 

 

광명동굴은 현재 44개의 리뷰가 등록돼 있으며 광명시 다른 10곳 중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광명동굴 리뷰 중에는 내국인도 있지만 리뷰를 63건이나 쓰고 있는 미국 콜로라도에 사는 A씨같은 외국인들도 많다.

미국인 A씨는 리뷰에서 제목을 나의 7달 된 아이와 남편이 동굴을 사랑했다라고 쓰면서 동굴은 정말 놀라운 예술과 동굴공연장을 갖고 있다. 나의 아들은 동굴에 있는 물고기들과 분수대를 좋아했다. 동굴 안은 약간 추워 자켓 하나를 가지고 왔다. 더욱 놀라운 것은 어느 누구도 이런 광명동굴이 어떻게 여기에 있게 됐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우리는 안전모를 쓰고 동굴 중앙으로 갔다. 나는 이런 놀라움을 간직한 채 어느 누구도 이러한 장소를 들어보지 못했다 는게 더욱 놀라웠다. 여기엔 업사이클 박물관과 예술전시관도 있다고 영어로 써 있으며 원문은 사진3에서 볼 수 있다.

트립어드바이저 광명동굴 리뷰 캡처화면.

여름동안 펼쳐지는 광명동굴의 야간개장은 무더운 열기를 식혀주며 2시간 동안 땅속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광명동굴에는 꼭 봐야 할 숨은 보석들이 있다. 또 동굴안에서 잃어버린 100년을 한번에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만약 동굴을 지나다 차가운 기운이나 물이 떨어지면 100여 년전 광부의 숨결과 땀일 것이다. 

너무 놀라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 분들은 우리의 조상이요 우리의 선조이기 때문이다. 또 길을 잃게 되면 4차원 속으로 빨려들어 갈 수 있으니 항상 가이드 분들의 안내를 잘 받아야 할 것이다. 

지금부터 광명테마동굴 100년 역사속의 지하세계로 떠나 볼까요.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