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5동 권역 누리복지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31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4~6동과 학온동 등 광명5동권역을 담당하는 광명5동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8월23일까지 장기거주 주거취약계층 생활실태를 조사한다

광명시 광명5동(동장 홍기록)은 지난 7월 25일을 시작으로 8월 23까지 광명5동권역(광명4·5·6동, 학온동)에 위치한 여관과 찜질방 17개소를 방문해 장기거주 주거취약계층의 생활실태 파악에 나섰다.

광명5동권역 누리복지팀은 복지정보가 부족한 주거취약계층에게 위기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적재적소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관과 민에서 제공 가능한 복지혜택을 설명하는 등 복지편차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이번 조사는 광명5동 누리복지팀을 중심으로 각 행정동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광남지구대 및 광명파출소 경찰관,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네트워크팀이 팀을 이뤄 각 기관에서 지원 가능한 정부지원 및 민간자원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여 원스톱서비스를 구현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홍기록 광명5동장은 “동주민센터가 무더위 쉼터로 이용된다는 것을 아는 시민들이 동주민센터를 찾아 더위를 식힐 수 있듯이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아는 시민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복지혜택정보 부족으로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5동권역 누리복지팀은 지난 6월 찾아가는 고시원 일제조사를 실시하였으며, 9월 찾아가는 주거용 비닐하우스 일제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광명5동 주민센터 02-2680-510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