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독거노인 위한 카네이션하우스 5개소로 확대 운영

7월31일 철산2,3동에 ‘연서’, ‘왕승’개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8.01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2,3동 및 안현까지 총 5개소 운영...독거노인 삶의 질 향상 기대

광명시는 7월31일 독거노인을 위한 공간인 카네이션하우스를 2개소 더 문을 열어 총 5개소 운영한다. 사진은 철산2동 연서카네이션하우스 개소식.

광명시가 독거노인들을 위한 공간인 카네이션하우스를 2개소 신규 설치해 5개소를 운영한다.

광명시는 지난 7월 31일 철산2, 3동에 각각 연서, 왕승 카네이션하우스를 개소했다. 이로써 광명시에는 2014년 7월 문을 연 광명3동의 카네이션하우스와 2015년 개소한 광명2동 카네이션하우스, 안현 카네이션하우스까지 총 5개소가 됐다.

카네이션하우스는 독거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존에 있던 경로당 등을 리모델링해 여가프로그램과 소일거리 등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카네이션하우스가 광명시내 어르신들의 친목 공간과 소득창출의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광명시도 카네이션 하우스가 독거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02-2680-255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