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1동 누리복지협의체,‘마음이음~ 희망이음~다(多)이음’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8.08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1동 누리복지협의체는 7일부터 10일까지 지역 내 여린이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성을 체험하는 '마음이음 희망이음 다이음' 사업을 진행한다.

광명시 광명1동 누리복지협의체(회장 조남달)는 ‘마음이음~희망이음~다(多)이음’ 특성화사업을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는 한국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어려운 형편에 놓인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은 여러 나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세계 전래동화를 활용해 각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과테말라 인형 만들기, 한국의 전통문화와 전통놀이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명루 만들기, 다육식물을 직접 만들어 생명의 소중함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육 원예체험 등이 마련되며, 마지막 시간에는 현장학습을 진행해 그간 배운 프로그램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길봉식 광명1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등 여러 가정의 어린이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달 광명1동 누리복지협의체회장은 “앞으로 어린이들 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라며 “다문화 가정 및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도 꾸준히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명1동 주민센터 02-2680-500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