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도서관, 9월부터 ‘도서관 아카데미’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8.17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도서관에서 교양부터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도서관아카데미'를 9월11일부터 운영한다.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9월 11일부터 올 하반기 ‘도서관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도서관아카데미’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교양에서부터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성인 대상으로 전문자격증 응시 기회가 부여되는 ‘동화구연지도자’와 ‘독서지도사’ 과정이 진행되고, 시인과 함께 시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을 배우고 시를 창작해보는 ‘시(詩)교실’, 기초 순수 미술부터 공예까지 경험할 수 있는 ‘성인 교양 미술’이 열린다. 또 평일 주간에 도서관을 방문할 수 없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반(정리수납 강좌)도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어린이를 위한 평일 및 주말 프로그램으로는 레고닥타 창의교실, 그림책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수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는 놀이 수학, 요리수업, 영어북클럽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개설된다.

도서관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21, 22일 양일간 진행되며, 광명도서관 홈페이지(www.gmlib.or.kr) 에서 과정명과 내용, 접수 일정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자녀 등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추억을 쌓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도서관 정보봉사팀 02-2680-54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