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등 경기서남부 5개 도시, 베이징에서 관광홍보관 정식 개관

중국 대표 관광문화특구 751 D-PARK 내 ‘경기5도시 주제관’ 개관 행사 5일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06 13:48
  • 수정 : 2017.09.06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수교 25주년 맞아 악화된 양국관계 회복할 터닝포인트 마련

5일 광명, 부천, 시흥, 안산, 화성 등 경기서남부권 5개 도시의 해외투자관광홍보관이 중국 베이징의 대표적 관광문화특구인 751 D-PARK 내에 문을 열었다.

올해 초 사드 배치를 둘러싸고 악화된 한중 관계로 인해 정식 개관이 연기됐던 경기서남부권 5개 도시의 해외투자관광홍보관이 지난 5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광명, 부천, 시흥, 안산, 화성 등 경기서남부권 5개 도시는 중국 베이징의 대표적 관광문화특구인 751 D-PARK 내 85㎡ 규모의 ‘경기5도시 주제관’의 개관 행사를 한·중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중국 현지의 해외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이날 개관 행사에는 광명시장을 비롯해 김만수 부천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최영삼 주중한국대사관 정무공사, 장진위엔 751 D-PARK 총경리, 치오난페이 중국미래연구회 비서장 등 한중 양국의 주요 내외빈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중 수교 25주년을 맞아 경기서남부 5개 도시와 중국 북경의 큰 관심 속에 열렸으며 사드 배치를 둘러싸고 갈등 양상을 보인 양국관계가 조금씩 회복되는 터닝포인트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국관계가 좋지 않더라도 경기 서남부권 5개 도시의 북경 홍보관 개관은 한중 관계와 도시외교사에 길이 남을 의미있는 일”이라며 “홍보관의 유지하고 발전하는 게 우리의 사명인 만큼 각계의 많은 도움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만수 부천시장도 이 날 화창했던 북경 날씨에 빗대어 “흐린 날이 있다가도 좋은 날이 있기도 한데 한중관계도 오늘 날씨처럼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오늘 문을 여는 홍보관이 잘 운영되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북경 D-PARK의 발전 사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작은 홍보관을 시작으로 양국 간의 파트너십이 잘 구축되고 도시 간 교류도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중국 측 인사들도 ‘경기5도시 주제관’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며 특히 미래 공공외교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치오난페이 중국미래연구회 비서장은 축사를 통해 “양국 우호관계는 우리 공동의 노력으로 멀지 않은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홍보관이 이런 역할을 해주길 바라고 각자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공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들 5개 도시와 751 D-PARK는 각 기관간의 상호 우호협력과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경기5도시 주제관’ 홍보 및 운영과 문화교류를 증진하기로 다짐했다.

경기5도시 주제관은 경기서남부권 5개 도시 관광협의회가 중국 본토의 관광객 유치를 증대하고 중국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5개 도시들은 이번 홍보관 개관식을 기점으로 각 도시 주요 관광지에 대한 중국 내 홍보활성화와 관광객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베이징에 개관한 관광홍보관 내부사진.

(글로벌관광과 관광마케팅팀 02-2680-672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