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어린이·청소년 인권UCC 보고대회 개최

어린이와 청소년 26명 어린이도서관, 어린이공원 등 주제로 직접 촬영한 인권UCC 발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07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26명이 참여하는 어린이·청소년 인권UCC 보고대회가 개최됐다.

광명시는 6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청소년 인권UCC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어린이·청소년 인권UCC 보고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인권도시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광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의 협조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는 26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해 △누구나 이용하는 안양천·목감천 △오래 된 어린이공원 △안전한 통학로를 부탁해 △모두를 위한 공간 ‘어린이도서관’ △안전하게 뛰고 싶어요 등을 주제로 직접 촬영한 인권UCC를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차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지도록, 오늘 제안받은 내용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회를 주최한 광명시민인권센터는 2012년 개소한 이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인권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권영화 상영, 인권모니터링 등을 통해 광명시민의 인권감수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누구나 이용가능한 도서관’을 주제로 인권모니터링을 실시했고, 올해 3월 시민위원을 위촉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인 도서관, 평생학습원, 시청둘레길 등에 대해 인권모니터링하는 ‘우리동네 인권모니터링’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감사실 시민인권팀 02-2680-637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