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최

20일 오후 2시 평생학습원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한 200명 대상으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18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로 인한 갈등해소 기대

광명시는 20일 오후 평생학습원에서 200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며 살아가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이달 20일 오후 2시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사)유기견없는도시가 주관하는 이번 문화교실에서는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강성호 교수를 초빙해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에티켓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교정요령 등을 알려주고, 참가자와 전문가의 1:1 상담 시간도 마련된다.

시는 반려동물 문화 교육이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발생하는 이웃 간의 갈등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광명시에는 1만여 가구에서 1만3천여 마리의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

문화교실에는 반려동물을 현재 키우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사)유기견없는도시 홈페이지(www.clearcity.kr)에서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할 수 있다. 단 강의장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없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명시 생활위생과(02-2680-2334) 또는 (사)유기견없는도시(031-481-8599)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생활위생과 축산행정팀 02-2680-233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