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베트남 현지 산업관광 설명회에서 광명동굴 홍보

베트남 하노이·호치민 시에서 19·21일 열린 대한민국 산업관광 설명회 참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4 1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광명전통시장·KTX광명역세권 쇼핑센터·광명스피돔 등 소개

광명시는 지난 19,21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시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관광설명회에서 광명동굴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광명시는 지난 19일과 21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시에서 각각 열린 대한민국 산업관광설명회에 참석해 세계 최고의 동굴 관광지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한 광명동굴을 비롯한 시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해 베트남 주요 언론인 및 여행사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광명시는 설명회에서 버려진 폐광을 관광지로 재탄생시킨 광명동굴의 다양한 관람시설과 체험거리, 대한민국 서민들의 문화를 체험하는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인 광명전통시장, 새로운 쇼핑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KTX광명역세권 쇼핑센터와 세계 최대 규모인 광명스피돔을 자세히 소개했다.

이에 설명회에 참석한 베트남 최고여행사 중 하나인 베트남여행사의 프헝 반형 씨는 “지난 6월 한국에서 개최된 광명동굴 팸투어에 참여한 후 광명동굴 여행상품을 출시했고, 베트남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인 광명동굴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에서 열린 이번 대한민국 산업관광설명회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베트남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했다.

올 들어 사드 배치 등의 여파로 중국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이 전체적으로는 감소하고 있으나 베트남 관광객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광명동굴은 21일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2017년 찾아가는 지역관광개발 워크숍’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 관광개발사업 추진사례로 소개되는 등 국내 성공적인 관광지 개발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글로벌관광과 관광마케팅팀 02-2680-63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