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한국마사회 지역상생기부금 공모사업 선정

저소득층 독거 청·장년 또는 부자가정 155세대 밑반찬 제공, 독거노인 116명 실버카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8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저소득층 독거 청·장년 또는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부자가정 155세대에 밑반찬을 제공하고, 저소득층 독거노인 116명을 대상으로 실버카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광명시가 ‘밑반찬과 실버카 지원 사업’으로 한국마사회 지역상생기부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받은 5000만원으로 추진된다.

‘밑반찬과 실버카 지원 사업’은 시가 한국마사회 지역상생기부금 공모사업을 위해 지난 4, 5월 지역 내 저소득취약계층 1천378세대를 대상으로 ‘저소득취약계층 욕구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광명시는 향후에도 이 조사결과를 토대로 민간 복지자원을 발굴해 취약계층에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소 지역 복지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는 한국마사회 광명지사에 감사하다”“밑반찬 및 실버카 지원 사업을 통해 광명시 저소득 취약계층에 최소한의 생활 유지와 이동권 보장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광명지사는 지난 7월에 저소득층 자격증 지원, 희망결연, 저소득가정 재래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사회공헌기금 4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김갑열센터장은 “마사회 공모사업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자원관리팀 02-2680-255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