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찾아가는 복지센터 복지통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복지통장 200여 명 대상 ‘복지통장의 임무 및 활성화 방안’ 특강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9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은 날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위한 희망브릿지 세미나도 열려

9월28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각 동의 복지통장 200여 명이 참석한 '복지역량 강화 및 활성화' 교육이 진행됐다

광명시는 9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복지통장 20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에서 잠재적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자원 간 연계협력,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복지현장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각 동 복지통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병철과 삼태기 전 멤버인 김한만 인기가수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교육은 문영희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의 ‘복지통장의 임무 및 활성화 방안’ 특강으로 이어졌다. 특강은 문 사무총장의 현장 경험을 살린 사례 위주로 진행돼 복지통장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이 끝난 후 복지통장들은 “오늘 교육으로 복지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소외계층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복지통장의 역할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더욱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같은 날 18개 동 누리복지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복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희망브릿지 세미나’가 개최됐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18개동 누리복지협의체에서 진행되고 있는 특성화사업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각 지역의 복지 현안과 문제를 다각도로 고민하고 토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이를 통해 지역 특성을 살린 내년도 누리복지협의체 운영방향을 설정했다.

이번 세미나는 희망브릿지 사업의 일환으로 9월5일 진행된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기복지재단 공모사업을 통해 받은 사업비 5백만 원으로 추진됐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